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아몬드 유통 기한 보관 방법

by 지니아빠 2023. 4. 2.
반응형

최근 우유의 대안으로 식물성 우유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아몬드 우유는 칼로리가 낮고 항산화 비타민 E가 풍부하며 건강과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맛은 브랜드마다 다를 수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개봉 후 언제까지 마실 수 있는지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이 글에서 전문가들은 아몬드 우유의 유통기한과 보관 장소, 장기보관 요령을 설명합니다.

 

상온보존과 냉장보관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아몬드 우유와 같은 식물성 우유를 구입할 계획이라면 일부는 실온에 보관하거나 냉장 보관할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하셔야하는데요.

 

구입하는 것은 보관하려는 기간에 따라 다릅니다.

New York Culinary School의 요리 교육 연구소의 영양 부서장인 Celine Bechman은 상온에 보관되는 대부분의 것들은 기본적으로 UHT(초고온 열처리)라고 설명합니다.

 

이 방법은 저온살균이 어려운데 냉장보관 방법과는 맛이 조금 다릅니다.

 

 

아몬드 보관 장소

 

상온에 보관, 냉장 보관하면 포장을 뜯을 때마다 품질이 떨어지기 시작합니다.

 

따라서 둘 다 포장을 풀고 균일한 온도를 유지하는 냉동실 뒤쪽에 보관합시다.

 

상온 보존의 것을 넣으면 냉암소를 추천합니다.

유통기한은 제품에 따라 다르지만 Beichman 씨는 냉장 제품은 일주일 반 이내에 소비할 것을 권장합니다.

상온 보관 상품은 개봉 후 냉장고에 보관해야 하며 최대 2주 동안 신선도가 유지된다고 합니다.

 

핸드메이드의 경우 시판되는 것은 오래가지 못하며 냄새 등의 이상은 1주일 이내에 느껴집니다.

 

 

아몬드가 상했는지 알 수 있는 방법

 


Beichman은 우유를 마시거나 냄새를 맡지 않고 우유를 마실 수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뜨거운 커피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뜨거운 커피에 아몬드 우유를 조금 넣으면 아몬드 우유가 상하면 우유가 알갱이처럼 굳어지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또한 다음과 같은 조건은 아몬드 우유의 품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는 신호입니다.

 

방금 냉장고에서 꺼냈는데 우유가 패키지에서 응고되거나 분리됩니다.

 


쓰며 신맛이나며,감미료가 첨가된 아몬드 우유를 구입하는 경우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아몬드 더 오래 유지하는 방법

 

아몬드 우유를 안전하게 보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2~3일 안에 섭취할 수 있는 양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바로 먹을 수 없는 사람은 냉동실의 얼음틀에 얼려두는 것이 좋습니다.

 

냉동 우유는 해동하면 분리되거나 응고될 수 있으므로 스무디와 같이 해동이 필요하지 않은 레시피에 사용합시다.

반응형